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제주연구원 고령사회연구센터와 고령친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뉴스팟 | 입력 : 2020/11/23 [06:52]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관장 김규호, 이하 체험관)은 19일 체험관 중회의실에서 제주연구원 고령사회연구센터와 고령친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험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령친화기업의 체계적인 지원과 고령친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체험관은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혁신성장을 주도하기 위해 2012년 10월 정식개관하고 국내 대표 리빙랩 플랫폼인 한국시니어리빙랩을 운영하여 고령친화기업의 기술고도화와 더불어 국내 리빙랩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지원센터로 지정돼 고령친화기업의 사용자 중심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등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주연구원 고령사회연구센터는 제주도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과 국내외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제주형 고령친화도시 모델 확산에 구심적 역할을 하기 위해 설립됐다. 주요업무로 고령사회 대응전략 도출, 노인복지정책 분석 및 평가, 고령사회포럼 및 정책 모니터링단 운영,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위한 기초연구 등이 있다.

 

김규호 관장(을지대학교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지식, 인력, 기술력 등의 전반적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고령친화산업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적 달성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