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관 최초! 성남시 공정무역 실천기관 인증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정무역 실천기관 인증받아

뉴스팟 | 입력 : 2020/06/04 [08:24]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6월 1일(월)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국내 청소년기관 최초로 공정무역실천기관으로 인증받았다. 

 

 

공정무역이란 보다 공평하고 윤리적인 무역 거래를 통해 환경, 인권 문제를 해결하려는 전 세계적 운동이다. 공정무역마을위원회에서는 ▲공정무역 담당자 지정 ▲공정무역 제품 사용 및 판매 ▲구성원의 공정무역 교육 및 캠페인 활동 등을 기준으로 공정무역실천기관을 인증 여부를 평가하며, 인증받은 도시·학교·기업·기관은 지역에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는 선두적 역할을 수행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는 다년간 공정무역 카페를 직접 운영하고, 각종 교육과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는 등 다양한 공정무역 운동을 실천해왔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공정무역실천기관으로 인증받게 되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그동안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가 공정무역 인식 개선과 착한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던 것들이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729-9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