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디케이, (주)SKIYAKI82와 업무제휴 계약 체결

‘일본 최대 팬미디어 플랫폼 기업’ SKIYAKI그룹 한국법인

뉴스팟 | 입력 : 2020/06/03 [15:21]

더에디케이(주) (대표이사:윤영철)가 6월2일 ‘일본 최대 팬미디어 플랫폼 기업’ 스키야키그룹의 한국법인 (주)스키야키82 (대표이사:김뿌리)와 국내최초 VR실감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VR-인터렉티브 형 아티스트 매거진 플랫폼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더에디케이(주)윤영철대표, ㈜SKIYAKI82김뿌리대표,조대원상무 더에디케이(주)의 VR 촬영 기술지원을 하는 (주)VEE KOREA 조정식 대표, 이연진이사 등 이 참석했다

 

더에디케이(주)와 (주)SKIYAKI82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최초 VR실감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K-ENT. 디지털 매거진 콘텐츠 해외유통 및 마케팅 실시▲일본 종이잡지의 디지털화 기술지원, 해외 사업 전개 및 한류 글로벌 디지털매거진 플랫폼 개발▲뉴미디어를 통한 국내, 외 이커머스 사업의 활성화▲한류스타의 매니지먼트 정보교류 및 해외 매니지먼트 사업연계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주)SKIYAKI82는 일본 최대 팬미디어 플랫폼 상장기업 ‘SKIYAKI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스키야키그룹은 현재 일본에서 570개 이상의 팬클럽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 수만 약 300만 명 이상이 가입되어 있는 일본 최대 팬미디어 플랫폼 회사이다.

 

더에디케이(주)와 (주)스키야키82 와 이번 MOU체결을 통해 에디케이의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Digital Reality PHOTOS (실감 콘텐츠기반의 스타화보)와 그동안 시도하지 못했던 스타들과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인터렉티브 형 VR영상콘텐츠 해외유통 및 해외진출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 했다. 

 

더에디케이의 윤영철 대표는 VR_Magazine과 새롭게 소개되는 Digital Reality PHOTOS는 스타 화보사진의 온라인-소통 실감도를 최상급으로 구현하는 VR기술의 오랜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되었다.

 

정상급 인기 아이돌은 물론,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는 뮤지션, 배우, 코미디언 등 폭 넓은 스펙트럼의 아티스트들과 차원이 다른 실감체험(VR) 형 인터렉티브 서비스를 기획, 제공 하며, 코로나 전후로 구분될, 언택트(Untact) 문화 속 제약적 콘텐츠의 한계를 허무는 신개념 디지털 매거진의 선봉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침체되어 있는 국내 잡지 콘텐츠가 해외시장에서 K-디지털 매거진의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하게 될 것 인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더에디케이가 새롭게 선보이게 될, K-아티스트들과의 실감체험(VR) 형 인터렉티브 서비스인, Digital Reality PHOTOS (실감 콘텐츠기반의 스타화보)와 VR 영상콘텐츠(스타들의 VR영상)는 오는 7월(2020년) 부터 `더에디케이 자체 플랫폼 기반 디지털매거진, ‘ADDYK-V(가제)‘ 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