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시의회 소식 > 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일초등학교, 플리마켓 수익금 복지관에 기부
 
뉴스팟 기사입력 :  2019/11/12 [07: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뉴스팟=뉴스팟] 평일초등학교(학교장 김득헌)은 지난 8일 2019학년도 영어 페스티벌 때 열렸던 플리마켓의 수익금 일부 241,940원을 합정종합사회 복지관에 전달하였다.

평일초 전교회장, 전교 부회장이 복지관에 방문하여 기부금을 전달하였으며, 이들은 복지관 관장님께 합정사회복지관에서 하는 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복지관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는데, 대표적으로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꿈이룸교실, 이튼피아노교실, 결식아동 지원, 그리고 성인 대상으로는 성인문해교육, 공공근로사업, 경로식당 무료급식사업, 이주민 사회통합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었다.

이 날 학생들은 관장님과 함께 복지관을 둘러보며 한국어 수업, 꿈이룸 수업을 잠깐 엿보기도 했다.

합정사회복지관 관장님은 “우리 복지관이 외관으로는 작아 보이지만 다양한 영역에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고, 사회복지사들은 하루하루를 전쟁터에 있는 것처럼 활동을 하고 있다.”며 “평일초등학교 친구들이 이렇게 주변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도움을 나누어 준 덕분에 사회 복지사들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복지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이웃에 대한 관심에서부터 출발한다는 것을 깨닫고 돌아왔다.

뉴스출처 :[평택교육지원청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