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행복릴레이 ‘행복나눔’
 
뉴스팟 기사입력 :  2019/10/15 [14: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성남시민의 공공 문화 체육시설 등 복합 문화 공간인 성남종합운동장 內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 홀에서 특별 무대로 2019년 10월 17일 오후 2시 성남시립국악단 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만석 지휘로 연주회를 성남도시개발공사와 함께 개최한다.

 

▲     ©뉴스팟

 

높고 섬세한 대금선율이 유장하게 이어지면서 흘러나오는 가락이 잘 조화를 이루어 청아한 아름다움을 느끼는 대금 독주‘청성곡’을 김진욱 상임단원이 첫 무대를 연다.

 

두 번째 무대는 궁중 연례악과 행악에 사용되던 대취타의 가락을 국악 관현악으로 재구성하여 정악합주‘만파정식지곡’을 백명국 악장 집박으로 장엄하고 기품있는 연주회를 갖는다.

 

여러 아쟁산조 중에서도 특히 농축된 진한 한(恨)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연주곡으로 아쟁 협주곡‘금당’을 아쟁 박제헌 상임단원이 연주로 이어진다.

 

또한,  전통 음악에서 흥과 신명을 일으키는 요소 중 하나인‘장단’을 현대적 감각으로 정형화 시킨‘신뱃놀이’를 국악관현악의 무대로 펼쳐진다.

 

다섯 번째 무대는 경쾌하고 흥을 돋우는 경기민요로 축제와 축하의 장에서 많이 선보이며, 민족의 정서를 담은 민요와 관현악‘금강산타령, 노랫가락, 창부타령’을 수석 이재숙(이선영), 부수석 함영희, 상임단원 정연경, 공윤주가 함께한다.

 

끝으로, 서용석류 태평소 시나위는 높은 음을 긴 호흡으로 뻗어내는 가락, 빠른 장단에서 리듬을 잘게 쪼개어 묘기적인 기량을 드러내며 태평소의 독특한 음색과 어우러진 서용석류 태평소 시나위 협주곡을 악장 이길영 협연으로 신명나고 흥겨운 무대 연주회로 전망된다.

 

공연 관람비는 전석 무료이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을 권장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