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饌(찬) 추석맞이 행사 행복을 나눠요 풍성한 한가위’

‘한화파워시스템과 함께하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진행

뉴스팟 | 입력 : 2019/09/17 [13:20]

사단법인 참사람들(이사장 권오향)에서 위탁 운영하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7년부터 매주 목요일 지역 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8월부터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한화파워시스템의 지정기탁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추석을 맞이하여 9월 10일 희망饌(찬) 추석맞이 행사 ‘행복을 나눠요 풍성한 한가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화파워시스템과 판교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참여한 가운데 복지관 보담뜰 아동교실 아동들과 함께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평소 밑반찬 지원을 받고 있는 지역 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3색 나물, 3색 전, 송편을 직접 만들어 지원했다. 

 

정성스럽게 만든 명절음식들은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배달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과 어르신들의 마음이 모두 풍성해지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손미경 자원봉사자는 ‘추석을 맞이하여 음식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들이 어르신들의 마음을 따뜻하고 행복한 추석명절로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밑반찬 지원을 받는 송◯자 어르신은 ‘집 밖으로 나가기가 힘들어 명절이 되어도 명절 같지 않았는데, 복지관에서 예쁜 명절음식과 함께 집으로 찾아와주니 반갑고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밑반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 및 식생활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