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청소년소셜아이디어공모전 개최

창의적 진로역량 개발활동 … 사회적기업 모의창업 아이템 겨뤄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4/12/19 [16:41]
▲ 성남시가 ‘10대, 지역사회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제2회성남시청소년소셜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한다.     © 투데이성남

 

성남시가 ‘10대, 지역사회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제2회성남시청소년소셜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27일 오후 2시에 판교공공지원센터 경기콘텐츠코리아랩 7층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교육 사회적기업 유스바람개비가 주관하고, 성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성남교육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열리게 된다.

 

공모전 내용은 청소년의 창의적 진로역량을 개발하는 활동으로, 생활의 불편부터 사회문제까지 사회적기업 모의창업 활동 아이템을 겨루는 대회로 치러져, 청소년 개인 및 동아리가 참여할 수 있다.

 

성남 지역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유스바람개비 홈페이지(www.youthw.net)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24일 자정까지 신청서를 접수 마감한다.

 

이번 공모전은 특히 지역사회 변화를 위한 구체적인 아이템을 제시하거나, 소셜벤처(social venture·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혁신기업)동아리 활동이력이 있는 청소년들이 참여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당일 발표과정을 통해 선정된 우수팀은 성남교육장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참가팀 전원은 진로포럼 및 연합소셜벤처동아리 활동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행사를 주관하는 김정삼 유스바람개비 대표는 “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사람들의 어려움을 공감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이 발현된다”며 “해결 역량을 키우는 사회적기업 모의창업 활동은 창의적 진로교육의 일환”이라고 공모전 취지를 밝혔다.

 

한편 제1회성남시청소년소셜아이디어공모전은 청소년 전용공간인 10대 카페를 창업하는 아이템을 주제로 열려 이우고 외 5개팀이 입상한 바 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