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의원,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국회의원에 관한 국민소환제법 대표발의 등 높이 평가 받아

뉴스팟 | 입력 : 2019/06/27 [14:49]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시 분당을, 정책위 상임부의장)은  26일 대한민국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다.

 

▲ 김병욱 국회의원     ©뉴스팟

 

이번 시상식의 주최인 지방자치TV는 정부·지자체·주민 간의 원활한 상호협력과 소통을 추구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면서 지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는 언론매체로써 해마다 지방자치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으뜸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 의원은 20대 국회를 시작하며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 불신을 해소하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헌법 제46조 위반 및 ‘직무유기, 직권남용 등 불법 부당행위’에 대하여 국민이 직접 소환하여 심판할 수 있도록 <국회의원에 관한 국민소환제법>을 제정하여 대표발의 하였다.

 

또한 총선 당시 공약이었던 봉급 50%반납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열매와 1억 기부금 약정을 체결하고 이행하고 있는 등 지역구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부분이 높게 평가되었다.

 

이 밖에도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한국 경제 선순환을 위한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해 입법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경제와 친한 국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유튜브 채널 <김병욱 TV>를 통해서도 끊임없이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김 의원은 “국가정책의 성패는 국회,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의 신뢰회복에 달려있다”며, “더 이상 일하지 않는 국회의원이라는 오명을 벗어버리고, 주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주민의 삶에 더 힘이 되는 실질적인 생활형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국회의장상,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법률소비자연맹 헌정대상,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국정감사 친환경베스트의원상 등 다수의 상을 받은 바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