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상(대원이)쾌(적)한 마을’ 마을 만들기 실시

상대원1동 8개 기관이 함께하는 소통으로 행복해지는 상대원 마을 만들기

뉴스팟 | 입력 : 2018/11/23 [10:32]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은 2018년 11월 21일 상대원1동에 위치한 8개 기관과 함께 인도변 낙엽과 공지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를 위해 마을 청소를 실시하였다.

 

 

2017년부터 상대원 소재 8개 기관이(㈜고메베이글, 상대원초등학교, 상대원1동 주민센터, 상대원1동 주민자치위원회, 성남시내버스(주) 장애인택시사업부, ㈜조이푸드, ㈜ 크린토피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공동의 커뮤니티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상쾌한 상대원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연간 3회의 마을청소를 전개해 왔다.

 

겨울 초입,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상대원동 지역 주민과 성남시내버스 택시사업부 직원, 크린토피아 직원, 상대원초등학교 학생 등 80여명은 인도변 낙엽과 공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웠다. 


상대원초등학교 김도섭 교장은 “ 마을 청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기가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가 생기길 기대하며 학생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의미있고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채정환 관장은 “상대원동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이 되도록 마을청소라는 매개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