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한 우리, 수고했다!”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해단식 진행

뉴스팟 | 입력 : 2018/11/23 [10:27]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상진)은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11월 20일(화)부터 11월 22일(목)까지 3일에 거쳐 해단식을 진행하였다.

 

이 날, 해단식에는 행복사랑지원단 외 9개의 사업단, 총 333명의 어르신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활동자상, 신규참여자상, 나눔상 등 시상식을 통해 1년간 노인일자리를 통해 노인의 사회참여 활동을 증진시킨 어르신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참가 어르신들의 활동소감 발표를 통해 총 333명의 어르신이 일 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았으며 이어 2018년 노인일자리 사업운영성과보고 및 활동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해단식 행사장 한편에는 2018년 활동모습이 담긴 전시회와‘일하는 우리, 언제나 청춘!’이라는 주제로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추억의 포토존이 마련되었다.

 

또한 사랑의 모금함을 설치하여 참가 어르신들이 받은 활동비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일하는 선배시민으로서 가치실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이 날 모인 모금액은 지역 공동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해단식에 참여한 강OO어르신은 “노인일자리 활동을 통해서 경제적인 도움도 받았지만 동료 어르신과 어울려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내년에도 계속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고 싶다”라는 의견을 주셨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보건복지부 주최‘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대회’에서 201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장관상에 이어 올해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수상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을 수상하였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하며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과 노인의 사회참여를 통한 공동체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2019년에도 계속될 계획이며, 활동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으로 문의 바란다. (☎031-751-7450)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