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의 새로운 길"에 대한 탐색

선배시민 자원봉사지원사업 수행기관 기관장 CoP 세미나 성황리 종료

뉴스팟 | 입력 : 2018/09/12 [14:16]

성남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9월 6일(목) 선배시민 자원봉사지원사업 기관장 CoP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본 세미나는 『커뮤니티센터와 권리형봉사』라는 주제로 유범상 교수(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노인복지관이 더 이상 어르신들을 케어하고 서비스만 제공하는 기관에서 어르신과 공동체를 매개하는 커뮤니티센터로 변화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런 변화 뒤에는 노인복지관 기관장과 실무자들의 지속적인 학습과 토론의 과정이 수반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세미나를 주최한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고상진 관장은 “노인복지관의 최고관리자와 중간관리자들이 어르신들의 권리신장을 위한 노인복지관 역할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시는 것 같다. 기관장님들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장을 자주 마련하는 것이 노인복지와 노인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임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세미나 참여자들 또한 지속적인 연구활동의 중요성에 동의함에 따라 추후 연구모임을 구성 운영하기로 하였다.

 

현재 전국 60개 노인복지관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어르신들의 새로운 사회적 역할 제시를 위한 선배시민 자원봉사 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수행기관 기관장 및 최고중간관리자의 역량강화 및 활발한 사업논의를 위한 선배시민 자원봉사지원센터 기관장 CoP를 운영 중이다.

 

선배시민 자원봉사지원사업 기관장 CoP 세미나는 총 3회로 진행되며 11월 진행 예정인 3차 세미나에서는 2018년 기관장 CoP 논의 결과를 공유하고 2019년 선배시민 자원봉사 수행기관을 위한 사업 매뉴얼을 배포할 계획이다.

 

선배시민 자원봉사지원사업 및 선배시민 자원봉사지원센터 기관장 CoP에 관한 문의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사회참여팀으로 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