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시니어 리빙랩 혁신 세미나 개최

시니어 산업환경 혁신과 리빙랩 기반 수요자 중심 제품·서비스 개발 방안 모색

뉴스팟 | 입력 : 2021/11/26 [09:24]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센터장 김규호)는 25일(목) ‘2021 시니어 리빙랩 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시니어 리빙랩 혁신 세미나 현장 사진     © 뉴스팟

 

‘2021 시니어 리빙랩 혁신 세미나’는 고령친화산업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모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시니어 산업환경 혁신과 리빙랩 기반 수요자 중심 제품·서비스 개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소규모 오프라인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방식을 연계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시니어산업 관계자 및 시민들이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1부는 ▲김영선 교수(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노인학과)의 ‘시니어산업 혁신을 위한 R&D 등 생태계 확장 전략’ ▲김택식 단장(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서비스단)의‘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고령친화서비스 혁신 방안’ ▲성지은 선임연구원(과학기술정책연구원)의‘시니어산업의 혁신 모델로서 리빙랩 적용 및 고도화 방안’ ▲박영란 교수(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의 ‘고령친화산업 디지털 전환에 따른 인력 양성 방안’ ▲심우정 회장(실버산업전문가 포럼)의 ‘시니어 삶을 디지털전환(DX)하는 소셜트윈 비즈니스의 기회’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2부는 정덕영 부센터장(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을 좌장으로 김숙응 교수(숙명여자대학교 실버비즈니스학과), 이정훈 차장(한국 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 조현승 연구위원(산업연구원)이 패널로 참여해 고령친화산업의 발전방향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김규호 센터장(을지대학교 교수)는 “고령친화산업 혁신을 위한 국가정책 방향 및 소비자 중심 고령친화서비스 발전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지속적으로 고령친화산업 관계자들의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고령친화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