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종합사회복지관, 디자인 아카데미 수료식

북한이탈주민대상 전문교육으로 바리스타에 대한 직업능력 향상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7/05/04 [09:28]
▲ 디자인아카데미 3기 수료식 단체사진     © 뉴스팟

 

한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가섭)과 분당경찰서(서장 김해경)는 지난 29일 한솔종합사회복지관 직업체험센터에서 디자인아카데미 3기 수료식을 가졌다.

 

디자인아카데미는 북한이탈주민대상으로 진행되는 전문교육으로 바리스타에 대한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안정적 조기정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3기 수료생은 10명 모두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으며, 뿐만 아니라 취업, 창업, 재능나눔 등 교육을 통해 함양된 능력을 남한사회 내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3기 수료생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를 응원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한솔종합사회복지관장(가섭스님), 분당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위원의 인사말과 함께 자격증 및 수료증, 그리고 후원처인 (주)원인터시스템의 축하선물이 전달되었다.

 

한솔종합사회복지관장 가섭스님은 “매주 토요일 아침마다 열정적인 모습으로 교육에 임하고, 결국 값진 성과를 이루어낸 것을 축하한다. 지금처럼 노력을 통해 얻은 결과와 과정 모두 남한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하였으면 좋겠다.”라며, “분당경찰서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