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1일부터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참가자 모집

9월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공통전문과정) 실시

뉴스팟 | 입력 : 2021/08/09 [06:51]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뉴스팟=뉴스팟] 경기도가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참가자를 8월 1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의 실무자, 강사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연수 과정은 9월 2~3일 공통과정, 9월 9~10일 전문과정으로 나눠 과정별 8시간씩 운영된다. 대학의 특수교육과 교수와 현장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공통과정은 장애 공감과 장애인 인권,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과 최근 동향을 소개하고 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실무, 교육현장의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문과정은 장애인 비율 중 가장 많은 장애 유형인 ▲지체뇌병변장애 ▲청각장애 ▲시각장애 ▲발달장애의 특성을 이해하고 유형별로 학습자들의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교수법으로 구성됐다.

연수 참가자 모집은 8월 11일부터 20일까지이며 과정별로 40명을 선발한다. 참가 희망자는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화상학습’에서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온라인 연수를 통해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도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장애인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