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리수거 캐릭터, 이번엔 게임에 등장!

큐라레: 마법도서관, 성남시와 함께한 분리수거 캐릭터 추가

권영헌 기자 | 입력 : 2016/08/24 [05:00]
▲ 성남시 분리수거 캐릭터가 이번에 게임 캐릭터로 등장한다.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뉴스팟

 

지난 22일,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이 성남시(시장 이재명)와함께 진행하는 공익 이벤트 ‘이 멋진 도시에 분리수거를!’에 성남시 소속의 귀여운 캐릭터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은 성남시가 지난해 분리수거 홍보를 위해 제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캐릭터로 이후 다양한 2차 창작물로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가 된 바 있다. 큐라레는 성지영의 1차, 2차 해석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25일 업데이트 이후 접속 보상으로 깜짝 선물도 마련했다.
 

큐라레와 성남시의 콜라보레이션은 관내 기업 활성화를 위한 성남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큐라레 만의 캐릭터 해석 능력과 게임 내 적용까지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성남시에서 분리수거 캐릭터를 활용한 최초의 공동작업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스마일 게이트와의 공동작업은 그동안 분리수거 캐릭터로 네티즌들에게 큰 관심을 모아온 캐릭터를 모바일 케임에서 공익적으로 사용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공동작업으로 게임유저들에게 성남시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