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 성남FC에서 미드필더 임선영 임대 영입

뉴스팟 | 입력 : 2021/01/29 [18:17]

[뉴스팟=뉴스팟]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이 성남FC로부터 미드필더 임선영을 임대 영입했다.

여의도고-수원대 출신의 임선영은 지난 2012년 광주에서 프로무대를 밟았다. 그는 광주에서 여섯 시즌 동안 117경기를 뛰며 광주의 승격을 이끄는 등 팀의 주축 멤버로 활약했다. 이후 경찰청 소속으로 군 복무를 해결한 그는 제대 후 2018년 전북현대로 이적했다. 18-19시즌 전북현대에서 41경기를 소화한 뒤 2020년 성남을 거쳐 올 시즌 안양에 임대로 합류하게 됐다. K리그 통산 기록은 192경기 28골 14도움.

임선영은 영리하게 볼을 차는 선수로 K리그 무대에 익히 알려져 있는 미드필더다. 뛰어난 센스를 바탕으로 한 공격적인 패스가 큰 장점이며, 신체 조건도 매우 뛰어나 경합 상황에도 큰 역할을 해내리라는 기대다. 공격형과 수비형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임선영의 영입으로 안양의 중원은 더욱 두터워질 전망이다.

안양에 합류한 임선영은 “임대지만 안양이라는 좋은 팀에 올 수 있게 돼서 너무나 감사하고 기쁩니다. 감독님과 코치님들, 스태프들과 팀 동료들이 너무나 큰 환영을 해주셔서 더욱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잘 할 수 있을 거란 자신감도 듭니다”라며 “안양에서 활약했던 동료들도 다들 안양이 좋은 팀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었고, 또 열정적이고 멋있는 안양의 팬 분들도 함께 하는 팀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좋은 모습 그리고 좋은 성적으로 팬들에게 보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FC안양은 현재 전남 벌교에서 2021 시즌을 위한 1차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