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누리센터,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진행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며

뉴스팟 | 입력 : 2024/04/09 [18:19]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허두재)는 2024년 4월 6일(토)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새로고침’을 진행하였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타인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며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성남행복누리센터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은 제 9회 성남 with 걷기대회 & 음악회에참여하는 지역사회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걷기 대회 코스 안 부스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참여가 쉬운 O/X 퀴즈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발달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주민들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이 제공되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성남행복누리센터 윤재홍 사회복지사는 “좋은 날에 걷기대회를 속에 간단한 O/X 퀴즈를 통해 인식개선을 쉽고 간단하게 참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발달장애인분들과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라디오스타' 김도현, 김수현-송중기에게 감동한 일화 공개! 동생들을 깍듯이 모시는(?) 이유는!? ‘관심 집중!’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