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코노미클래스' 1·3세대 통합 환경수업의 성과 공유

판교노인종합복지관 | 입력 : 2023/12/12 [07:51]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봉은이 운영하는 판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은 12월 6일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 2023년 세대통합 환경수업 ‘WE WORK’ 에코노미클래스 평가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평가회의는 2023년 에코노미클래스 사업 경과보고향후 계획참여 어르신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실무 담당자의 사업결과 발표 후 참여 어르신과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 관계자판교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가 사업운영 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코노미클래스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판교지사의 지정후원 사업이다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총 400만원의 후원금을 받아 지난 6월부터 시작해 총 7개월 동안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찾아가는 세대통합 환경수업 사업을 운영했다.

 

초기목표로 설정한 수요처 대상 환경수업 정기활동 50회를 100% 달성하였으며 전년도 대비 활동 실적이 평균 1.7배 증가하였다또한 정기활동 종료 후 수요처 관계자 만족도 설문 중 내년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까?“ 항목에 매우 그렇다로 전원 응답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이 진행되었음을 방증했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에코노미클래스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에게 환경 동기유발 기회를 직접 제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연령에 따른 교육 주제 설정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 등 긍정적인 부분과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한 개별 소감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대부분 긍정적인 의견과 만족도 높은 소감 발표로 이어져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평가회의가 진행되었다.

 

성남시에서 진행한 에코노미클래스 활동을 타 지역에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홍보 과정에서 전국적으로 모범이 되는 선례가 되었다고 참여 어르신들과 관계자들은 평가하였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경수업의 탄탄한 기반 마련 및 활성화를 목적으로 세대통합 환경수업 에코노미클래스’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