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특별법 산지분야 특례 시군 간담회」실시

- 산지분야 입법과제 대응을 위한 시군 규제사례 수집 등 논의

뉴스팟 | 입력 : 2023/02/15 [10:30]

강원특별법 전부개정안 산지분야 특례에 대하여 자료수집 및 대응방안 마련 등을 위해 강원도 산지관리분야 담당 및 전문가들이 머리를맞대기로 했다.

 

오늘 2. 16.(목) 14:00 강원도 산림박물관에서

 

1. 산림이용진흥지구 지정, 2. 산지관리 권한 이양, 3. 백두대간·민북지역 등 보호지역 규제완화, 4. 자연휴양림 지정 및 조성 등 지난 2.6일 전부개정안에 실린 산림분야 입법과제에 대해 도내 산지분야 담당 및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군별 주요 산림규제 사례, 국유림 활용 미추진사례, 보전산지 지정에 따른 주요 민원 사례 등 실제 사례에대한자료공유 및 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특례 반영의 필요성, 당위성등대응방안 모색을 위해 자율토론 형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도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향후 산림청 등 중앙부처와 개정 논의를집중할 계획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시대에 산지분야 규제 완화가 관철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강원도 엄창용 산림관리과장은 “국회 논의 등 남은 시간을최대한 전략적으로 활용하여「강원특별법」산지분야 특례가 개정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지분야 특례 개정안은 강원산림의 합리적 이용과 보존체계를 유지하면서, 강원특별자치도 시대, 강원도 산림 위상에 걸맞는 개정안이 통과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