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뉴스팟 | 입력 : 2023/02/15 [10:31]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이달 13일부터 28일까지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문화 특성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의미한다.

 

본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전국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 경기, 경북, 세종, 전남, 제주)에서 추진하는 창업지원사업으로 강원권역은 강원혁신센터에서 담당하여 사업을 운영한다.

 

모집분야는 두 가지로 개인분야는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멘토링, 브랜딩, 마케팅 등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 최대 4천만원을 지원하고, 협업과제 분야는 지역의 새로운 가치 창출 및 지역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업과제에 소요되는 자금을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본 사업은 기존사업과 지원요건에 변화를 준 것이 눈에 띈다. 올해부터는 신청자격이 '로컬크리에이터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으로 변경되면서 7년 이내의 참가자격 요건이 삭제되어 더욱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에 예비창업가 트랙은 사업에서 제외되었고, 예비창업가 육성은 추후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통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혁신센터는 본 사업의 강원권역 담당 기관으로, 이번 공모 선정기업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교육 및 네트워킹, 홍보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기존에 선발된 240여명의 로컬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