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초등생 자녀 둔 엄마 마음 돌본다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다시, 마음 봄’ 참여자 이달 말까지 모집

뉴스팟 | 입력 : 2023/02/15 [10:43]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부천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그 중 첫 번째로 육아기 여성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다시, 마음 봄’을 진행한다.

 

자녀의 아동기에는 본격적인 사회성 훈련과 학업 경쟁이 시작되는 시기이므로 주변 평가와 반응으로 인해 부모 역할에 대한 회의감, 위축감, 자괴감에 빠질 수 있다. 이를 적절히 다루지 못할 경우 높은 수준의 불안 및 우울을 경험할 수 있어 양육자의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부천시는 미덕(Virtue)을 의미하는 ‘버츄프로젝트(미덕 찾기)’를 기반으로 양육자의 마음을 돌보고, 부모·자녀 간 관계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통해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3월 7일부터 4월 4일까지(매주 화요일 오전 10~12시) 진행하며 비용은 무료다.

 

교육 대상은 초등생 자녀를 둔 부천시 거주 여성으로 13명 내외로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전화(032-654-4024)로 신청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내면의 힘을 인식하여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줄이고, 버츄프로젝트를 실천하여 자녀와 더불어 양육자 내면의 성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및 전반적인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로 문의하거나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co.kr)를 참조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