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4월 한 달, 도서관과 친구처럼 지내세요”

하남시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아 공연·강연 등 다양한 행사

뉴스팟 | 입력 : 2022/04/04 [11:48]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포스터


[뉴스팟=뉴스팟] 하남시는 제58회 도서관 주간(4월 12∼18) 및 세계 책의 날(4월 23일)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하남시립도서관에서 공연과 강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독서 생활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하남시는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시민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도서관마다 다양한 공연과 강연 등을 실시하는데, 대표적으로 공연은 미사도서관의 ‘시(詩)콘서트’가 있다. 또한 체험행사로 ‘초등학생을 위한 생활과학 실험’(세미도서관)도 열린다.

강연으로는 ▲‘임성미, 장은정 작가와의 만남’(나룰도서관) ▲‘뚝검 작가와의 만남 '슬기로운 검사생활'’(위례〃) ▲‘용민하 작가와의 만남 '미션! 저승꽃을 피워라'’(덕풍〃) ▲‘이경혁 작가와의 만남 '게임, 세상을 보는 또 하나의 창'’(디지털〃) ▲‘김겨울 작가 초청 강연회 '읽기가 만드는 우리의 세계'’(일가〃) 등이 있다.

진일순 도서관정책과장은 "책과 사람을 잇는 다양한 도서관 행사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준비하겠다”며,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을 매개로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향상 및 인문 정신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