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지원 위해 관계기관과 힘 모아

(사)아이들세상 함박웃음, 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팟 | 입력 : 2021/12/16 [10:44]

(사)아이들세상 함박웃음, 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팟=뉴스팟] 안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아이들세상 함박웃음·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들세상 함박웃음은 부모의 학대나 경제적인 사정으로 가정이 해체돼 가정에서 보호·양육 받지 못하는 아동이 함께 살아가는 그룹홈(공동가정생활)이다.

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아이들세상 함박웃음, 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아동·청소년 발굴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여 가족의 결손으로 인한 결핍을 충족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문화프로그램 등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박영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아동·청소년들이 발달단계에 맞춰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정의 기능을 회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정보와 교육, 가족의 욕구와 특성에 맞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