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렴 자기학습시스템’ 운영

3월부터 11주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3/13 [09:02]
▲ 금품수수 사례, 징계, 교훈이 반영된 카툰 page(4컷+솔루션)구성     © 뉴스팟

 

성남시는 지난해에 이어 3월부터 11주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청렴 상시 자기학습시스템(Self-Check Learning System)‘을 도입하여 운영한다.

 

자기주도 ‘청렴 상시 자기학습시스템’은 시 공무원이 업무시작전 행정 내부 전산망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청렴학습을 수행한 후 업무가 시작되도록 설계된 자동 학습 시스템이다.

 

특히 금년도에는 지난해 9.28일부터 시행된『청탁금지법』관련하여 직원들이 꼭 알아야될 내용들을 재미있는 카툰과 퀴즈로 구성해서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시는 앞으로도 공무원 스스로가 주도하는 청렴학습을 통해 기존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청렴의식의 리마인드 효과 제고 및 반부패 청렴의식 생활화로 청렴문화의 확산을 꾀할 예정이다.

 

“백종춘” 성남시 개방형감사관은 “청렴은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자세”라며 이 교육을 통하여 반부패·청렴의식의 생활화로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사명감을 재정립하여 신뢰받는 성남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