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2/06 [09:00]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실시     © 뉴스팟

 

성남시는 지난 2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47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일자리사업 추진 방향과 복무관련 규정을 숙지하고, 업무 수행 역량 제고를 위해 ‘2017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교육은 서울 강남구 하상장애인복지관 권익옹호담당자 최선호 강사가 직장인의 예절과 인성교육, 효과적인 스트레스 관리 등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소양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장애인의 자존감과 용기를 고양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사업 참여자들은 동주민센터, 구청 등 공공행정기관 이외에,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확대 배치되어 다양한 직업생활과 적극적인 사회참여의 계기를 마련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일자리사업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소질과 재능이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시에서도 보다 많은 장애인들에게 재활과 교육, 취업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성남시 관계자는 "장애인 일자리 확충을 위해 앞으로 장애인취업박람회 개최등 지속적인 신규일자리 발굴과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취업욕구를 해소하고 자활·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복지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푹 쉬면 다행이야' 오늘(29일) 안정환X붐X김대호X이연복, 0.5성급 무인도 체크인 시작! 첫 시청자 손님들 반응은? '기대 UP'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